[지:인 스타일] Home Dressing Style Book ④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 살기 편하게 고친 집 | 공간에 대한 긴: 생각 Z:IN
  • 인테리어 자재 브랜드 바로가기
  • 기업소개 바로가기
  • 고객서비스 바로가기

LX하우시스

HOME > 시공사례 > 제품 시공사례

시공사례

  • 우리 집에 딱 맞는 제품 찾기
  • 좋은 자재 선택을 위한 알찬 정보
  • 효율적이고 감각적인 리모델링을 위한 도움말

제품 시공사례 Z:IN의 공간에 대한 긴:생각이 제품들로 구현되는 다양한 시공사례 갤러리

URL 복사 HTML 복사 인쇄 스크랩
twitter facebook
제품 시공사례 게시물 상세
[지:인 스타일] Home Dressing Style Book ④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 살기 편하게 고친 집

촬영일

조회수

8,144
제목없음

Z:IN Home Dressing Style Book 4.

3대가 함께 사는 108.9㎡ 아파트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 살기 편하게 고친 집

살던 집을 잠시 비우고 인테리어 공사에 도전한 이현숙 씨는 달라진 집의 모습이 놀랍기만 하다. 짐을 이리저리 옮기며 고생스럽게 공사를 했던 터라 반가움은 더 크다. 각자의 취향을 존중해서 꾸민 3대가 사는 집을 가본다./p>

[Event] 매월 업데이트 되는 Z:IN스타일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성의있는 댓글을 올려주신 분들을 추첨하여 지니포인트 2만점을 드립니다.[지난 이벤트 당첨자] Z:IN스타일의 댓글 이벤트 당첨자를 이제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당첨자 확인하러가기

무난한 기본 마감재로 편안한 거실 연출

집을 꾸미는 일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성별과 연령, 사는 방식이 다른 가족 구성원 모두를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3대가 사는 집이라면 더욱 신경 쓸 일이 많다. 70대 후반인 할머니와 40대 직장인 엄마, 20대인 대학생 아들이 함께, 또 각자의 방식대로 편안하게 살아가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현숙 씨네는 얼마 전 살던 집을 잠시 비우고 인테리어 공사에 돌입했다. 지은 지 9년 된 아파트는 관리를 하지 않아 많이 낡았고, 3대가 살다보니 자질구레한 살림살이가 많아 집은 정리정돈이 안 된 상태. 갈색의 바닥재와 붙박이장, 체리목 몰딩이 주는 칙칙한 분위기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예산 문제도 있고 살면서 수리를 하는 거라 확장 등의 공사 대신 마감재 교체와 수납공간 확보로 방향을 정했다.

집의 중심이 되는 거실은 크림색 벽지를 선택했다. 집이 넓고 따뜻해 보이기를 바라는 마음에 무난한 컬러를 선택한 것. 벽지는 패턴과 컬러감이 없는 대신 최근 인기를 모으는패브릭 벽지를 선택했다. 실크 벽지를 패브릭처럼 보이도록 가공한 벽지로, 그중에서도 울 플레인을 선택, 마치 벽에 모직 천을 붙인 듯한 질감이 난다. 바닥재는 색상 변형이 없고 내수성을 가진 강마루 소재의 라이트 브라운 컬러를 깔았다. 자연스러운 나뭇결 패턴과 안정적인 색감으로, 거실은 깔끔함과 편안함 두 가지의 바람을 모두 충족하는 공간이되었다. 3대의 취향을 반영해서 꾸몄다.

할머니방 벽지

벽지 [패브릭] T1007-2

할머니방

바닥재 [소리잠+] Clean BS72101-11

이현숙씨방

벽지 [패브릭] T1002-1

이현숙씨방

벽지 [패브릭] T1002-1

이현숙씨방

바닥재 [Bio 강그린] GAGRBCO-70

공간의 기능을 살리고 안정감을 주는 마감재 선택

공간을 재배치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공간에 어울리는 마감재를 고르는 일이었다. 송윤정 씨네는 부실별로 벽지의 컬러를 달리했다. 각 부실의 기능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살리고자 한 선택이었다. 거실은 벽면이 책으로 가득 채워질 것을 고려해 기존의 화이트 도장과 은은한 아이보리 폴리싱 타일을 그대로 둬 깔끔함을 유지했고, 그 외의 침실과 아이 방은 컬러가 들어간 벽지로 마감했다. 음악을 좋아해 특별한 오디오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송윤정 씨 남편은 취미 생활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자신만의 특별 공간인 오디오룸을 마련했다. 이곳은 남편이 직접 고른 짙은 블루 컬러 벽지로 마감했다. 블루는 안정감을 주고 차분한 분위기로 만드는 효과가 있어 오디오룸에 잘 어울리는 컬러. 부부 침실은 은은한 핑크 컬러 벽지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살렸고, 형제가 쓰는 방은 옅은 블루 컬러 벽지를 선택했다. 물걸레질이 가능한 실크 벽지라 관리도 편하다.거실을 제외한 모든 공간은 바닥재를 바꿨다. 기존의 체리목에 가까운 색상이 맘에 들지 않았고, 무엇보다 좀 더 튼튼한 바닥을 원해서였다. 무거운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아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찍히거나 눌리지 않는 강한 바닥재를 고르니 한결 안심이 된다.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는 점을 고려해 딱딱하지 않은 강도의 제품을 골라야 한다는 점도 잊지 않았다. 스타일리시한 꾸밈에만 얽매이지 않고 가족의 생활을 중요하게 여긴 덕분에, 살면서 만족도가 커지는 집꾸밈을 완성한 것이다.

아들방

벽지 [패브릭] T1022-2

아들방

벽지 [패브릭] T1022-4

아들방

바닥재 [Bio 강그린] GAGRBCO-70

3대 가족의 집을 위한 벽지 & 바닥재

3대가 함께 사는 집은 어느 세대에 치우치지 않도록 공용 공간은 밝고 무난하게 꾸미는 게 좋다.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고급 바닥재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벽지 & 벽장재

지아벽지 코튼 ZEA2005-3
옥수수에서 추출한 PLA를 주원료로 만 든 친환경 벽지.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 해 안전하며 화재 발생 시 유독가스를 방출하지 않는다.
테라피 징크 7003-4
화려한 화병 패턴이 반복되는벽지로 클 래식하고 여성스러운감성이 공간을 채 운다. 파스텔컬러는 안락한 기운을 만드는 데효과적이다.
휘앙세 그린폴리 49368-1
그레이 컬러 베이스에 동그라미 패턴이 들어간 벽지로 우아한 느낌이 물씬 풍긴 다. 표면의 고급스러운 질감을 즐기기에 안성맞춤 벽지다.
숨타일 Rock IAQ012-03
스퀘어 형태의 베이지 컬러 숨타일. 불 쾌한 생활 냄새를 감소시키고 실내 습도를 유지시켜 건강한 공간을 만드는 데탁월하다.

바닥재

지아휴앤미3.0 아리아 60071
표면층을 순식물성 옥수수 소재로 만든 친환경 시트 타입 바닥재로, 마루 대비 충격흡수 효과가 뛰어나아이 방과 부모님 방에 제격이다.
소리잠 워시오크 BS72131-11
소재와 층 사이에 차음 소재를 적용한 바닥재로 두께가 있어서보행 시 감촉이 좋고 활동하기 편하다.
지아마루7+ 프레쉬오크 PLAP730-B1
천연식물 수지로 만든 친환경 원목 마루 로, 황토로 시공해 안심할 수 있으며 자 연 그대로의색상과 질감이 특징이다.
포르테마루 앤틱 오크 FORTE-135
천연 나무의 생생한 나뭇결이 살아 있는 강화마루로, 습기에 강해 뒤틀리는 현상 등 변형이 적다. 스팀 청소기 사용이 가능해 청소가 쉽다.
URL 복사 HTML 복사 인쇄 스크랩
twitter facebook
* 현장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인테리어 상담신청
리모델링 시공사례
TOP 이동
상담신청하기